| LOGIN | JOIN US | SITE MAP
Bannork Info
 
 
 
   
  푸켓 여행,이렇게 함 준비해 보세요.
  글쓴이 : 아논     날짜 : 04-02-13 22:33     조회 : 57402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희 반넉 투어는 푸켓 현지에 기반을 둔 자유 여행 전문 여행사입니다.어찌하다보니 푸켓에서자유 여행을 기조로 여행업을 시작한 가장 오래된 회사가 되었네요.^^

 

많은 분들께서 패키지 일정은 너무 빡빡하고,원하지 않는 옵션과쇼핑이 있어서 싫고,

자유 여행을 하고 싶은데,언어도 안되고,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막막하다시며 여행 견적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러나 자유 여행은 패키지 여행과는 달리 3박 5일에 얼마,4박 6일에얼마다라고 견적이 바로 나오지 않습니다.

그 이류는 원하시는 항공스캐줄과 항공사,여행객의 형편과 손호하는숙소에 따른 숙소 비용,공항 픽업을 포함한 차량 이용 여부,현지투어와 투어 종류,마사지,식사등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질 수가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패키지 여행은 여행사가 제시하는 상품을 여행객이 구입을 하고,현지에서가이드의 안내를 받으며 옵션과 필수적으로 쇼핑센터 방문을 하셔야 하는것처럼 여행사와 가이드가 주가 되고 거기에 맞춰서 따라가는 여행이라면…

자유 여행은 여행객이 원하는 여행을 여행객이 만드는 여행으로 여행객이 주가 되는 여행입니다.

여기에서 저희와 같은 현지 한인 여행사들은 현지 사정을 잘 모르는 여행객과 상담을 통하여 조언을 드려서여행의 윤곽을 잡아드리며,확정된 내용들을 예약 대행해드리고,현지에서여행중 궁금사항이나 도움받을 일이 있을 때 도움을 드리는 그런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패키지 여행 상품의 판매 가격+현지에서의 옵션 투어 구입비용+쇼핑등에 소요되는 총 비용과

자유 여행시 항공권+숙소+투어+차량+식사등등의 총 비용을 여행 후에 따져보면 큰 차이는 없습니다만결국 비용보다는 여행의 만족도라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자유 여행이 막막하다 하시는 분들에게 대략적으로 여행을 준비하는 윤곽을 잡을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조언을드리오니,자신있게 자유 여행에 도전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행 기간 결정=>항공권 예약=>현지 호텔 예약=>현지에서의 제반 일정에 대한 준비 및 예약  

 

그러면 위의 순서에 입각하여 각 부분별로 조언을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람니다.

 

1.여행 기간 결정....

본인이 여행가능한 기간을 결정하시는 것임니다..그리고 결정된 기간동안 푸켓에서만 보낼것인가..아니면 방콕이나 다른관광지도 볼것인가를 결정하셔야 함니다..이 부분은 항공권이나 숙소 예약 그리고 현지에서의 일정등에도중요한 부분이므로 신중히 결정하셔야 할것임니다.

 

2.항공권 예약...

원하시는 시기에 항공권이 가능한지 요금은 얼마인지 알아보시고 괜찮다 하시면 항공권 확보하시길 바랍니다.. 

자유 여행은 항공권 확보를 하심 이미 50%는 성공적이라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방콕-푸켓으로 이어지는 타이항공이나 인천-푸켓간 직항운행중인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등 서울사무실 업무가 중단되면서 항공권 관련해서는 직접혹은 다른 경로를 통해 예약을 해 주셔야 합니다.

 

혹 어린이 동반하는 가족 여행이라면 타이항공에서는매년 4월 1일-10월 31일 사이에 실시하는 ROH(Royal Orchid Holiday의 약자) 프로그램을이용하시는 가족 분들의 경우 성인 2분과 동행하는 12세미만의 어린이 항공권 한장이 무료 제공됩니다만 타이항공에서 제공하는 호텔중에서 최소 2박을하셔야 하는 조건이며 호텔비가 시골집에서 제공하는 비용보다는 좀 비싸긴 하지만 항공료 무료의 혜택을 생각하면 가족 여행객들은 많이 유리합니다. 

항공 예약시 roh로 문의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다만숙박비는 ROH가 비싸므로 기본 2박은 ROH로하시고  추가 숙박은 시골집으로하심 좋을듯 합니다.

 

요즘은 항공사를 통한 직접 예약,항공사별로 가격 비교를 하는싸이트를 통해서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거 같습니다.

 

3.현지 호텔 예약...

호텔 정보를 살펴보시고 형편과 분위기에 맞는 호텔을 결정하여 예약하십시요.

숙소가 컨펌이 나면 전체 여행의 80%가 성공이라 보시면 됩니다. 

자유 여행은 숙소 부대 시설 이용외 주변에서의 식사,마사지,거리 쇼핑등이 큰 재미입니다.숙소 주변에 아무것도 없거나 인프라가적은 곳보다는 다양한 인프라를 나름 갖추고 있는 빠통비치나 카타비치및 카론 비치가 좋습니다. 
 

-빠통 지역의 경우는 자유여행객 만족도 1위인 홀리데이인과 그외 밀레니엄 리조트,그래이스랜드,노보텔 빈티지,더 센시스 리조트, 저렴한 숙소로는 빠통에서 가장 넓은 부지를 가진 두웡짓 리조트,바우만부리,아마타,더 애슐리 허브도 만족도가 좋습니다. 

-카론비치에서는 르메르디앙,센터라 그랜드,힐튼 정도,저렴한 숙소로는 더 올드 푸켓,저렴한 가격에 위치적인 장점과 워터슬라이드까지 구비한 푸켓 오키드 카론

 

-카타지역에서는 자체 해변을 낀 전형적인 휴양형 리조트로 인기가 많은 카타타니 리조트와 비욘드 리조트 카타비치및 센타라 카타 또는 카타팜 리조트

 

-카말라수린에서는 썬윙 카말라,노보텔 수린,

 

-라구나 지역에서는 앙사나 라구나,아웃리거 라구나 비치 리조트,라구나 단지내에서는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가족형 객실을 갖춘 카시아 푸켓

 

-나이양비치의 더 슬레이트 리조트 만족도 좋구요.

 

-마이카오 지역에서는 jw메리어트 리조트,홀리데이인 마이카오,푸켓 유일의 워터파크를 보유한 스플래쉬 비치리조트

 

-좀 더 특별한 경험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주변 섬숙박은 피피섬의 피피 카바나,피피 아일랜드 빌리지,홀리데이인피피,라차섬의 더라차 리조트 또는 라야부리 리조트를 추천할만 하겠습니다.

 

자세한 가격이나 호텔 정보는 상단의 호텔정보를 살펴봐 주세요. 

그 중 2박비로 3박하거나무료 숙박은 아니지만 가격 할인  프로모션등이 제공되는 호텔들을 잘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시골집 게시판을 통하여 가격을 확인및 예약을 원하시는 분들은 상단의 호텔 정보란에서위치별 호텔 보기로 들어가시면 시골집에서 제공하는 호텔 요금및 호텔 관련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4.현지에서의 제반 일정 계획...

투어 관련해서는 숙소가 어디냐에 따라 약간의 추가비가 발생되기도 하고,투어일정도 조금 달라지기도 하겠지만 가장 많이 묵는 빠통,카론,카타비치라는가정하에 안내드리면요.

                 

푸켓에서 가장 유명한 투어는 피피섬 투어,팡아만 투어입니다.

시밀란,수린국립공원,피피섬,라차섬,카이섬,마이톤,산호섬등은 스노클링과 해수욕을 할 수 있는 활동적인 투어이므로이중 하나를 선택하시고 팡아만은 자연 경관을 관광하고 자연의 신비를 체험할 수 있는 정적인 투어입니다. 

이런 투어들 2가지 정도를 선택하시고 투어 후 저녁에 환타지쇼나 사이 투어 먼쇼관람,마사지 한두번 정도와 마지막날 호텔 체크아웃이 12시이므로기사 포함 차량을 빌려서 해안 드라이브및 뷰포인트 전망대,프롬텝 언덕,왓찰랑사원,올드 타운 구경이나 쇼핑이나 스파 체험 정도의 일정으로 구성됩니다.

 

물론 중간에 중식이나 석식을 드실 수도 있지요.

아래 관련 사항들 안내드리니 참고하셔서 결정하셔도 좋을실 것 같습니다.

 

시밀란 투어와 수린 아일랜드 투어는 푸켓에서 차량으로 2시간 정도 이동하셔야 하며,부두에서 스피드보트를 타고 국립공원을 돌면서 스노클링과 해수욕을 즐기는 투어입니다만 이 곳은 1년중 6개월,즉 11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만 국립공원이 오픈하므로 여행 시기에 따라 투어 가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일일 투어외 수린투어의 경우 숙박 상품도 있으니 기회가 되면 함 둘러보시라 말씀드리고 싶군요.

일일 투어는 보통 성인 2600/2800바트 내외로 형성됩니다.06:00<=>20:00

 

피피섬 투어는 거리상으로도 부두에서 출발하여 피피섬까지 스피드 보트를 이용해 편도 60분 정도의 거리,일반 페리를 이용해서는 2시간 정도의 거리입니다. 활동적인 투어인데다가여러곳을 볼수 있는 투어이므로 체력적인 소모가 가장 많이 요구되는 투어입니다. 비용은 이용하시는투어사에 따라서 성인 한분 1300바트,1800바트, 2100바트, 2500바트로 나누어 집니다.투어사에 차이가 있지만 07:00-08:00<=>18:00

라차섬은 스피드 보트로 40분 정도의 거리구요, 라차섬 도착후 해변에서 자유시간 1시간, 스노클링 약50분정도(스피드보트이동시간 포함), 후에 해변에 돌아오셔서 점심 식사후 해변 자유시간 갖다가 다시 돌아오시는코스입니다.

비용은 성인 한분 1100바트~ 입니다.

오후 반일 투어는 12시 정도에 픽업해서 숙소로 돌아오는시간은 6시반 정도로 비용은 투어사에 따라 950바트/1100바트입니다.

 

카이섬 투어는 스피드 보트로 15분 이동하면 도착하는 작은 무인도로 스노클링과 해변에서 식빵으로 열대어를 모아 놀수 있구 아이들은모래놀이를 할수도 있지요.가장 중요한 것은 우기에 보트에 시달리지 않고 갈 수 있는 근거리라는 점에서가족 여행객들이 선호를 하고 있으며 비용은 전일/반일 상관없이 성인 1100바트또는800바트입니다.

전일 투어는 8시정도 픽업하여 5시정도에 숙소 도착이고요.

오전 반일 투어는 7시 픽업하여 1시반 정도 숙소 도착/11시 또는 12시 픽업하여 숙소에 5시경 도착하는 스캐줄입니다.

 

산호섬은 찰롱 부두에서 15분이면 도착하는 섬으로 스노클링/섬에서의 해수욕과 자유 시간을 즐길 수 있으며,체험다이빙,씨워킹,파라셀링과 바나나보트등의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유일한섬입니다.
스피드 보트를 이용한 전일/반일 투어와 카타마란 요트를 이용한 전일/반일 썬셋투어등이 운행됩니다.

비용은 1000-2100바트입니다.

마이톤은 돌고래 서식지로 유명합니다.스피드 보트나 카타마란을 이용한 투어와 마이톤+산호섬을 혼합한 투어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투어 비용은 2100-2500바트 정도입니다.


그외 카타마란식의 쾌속 모타보트를 이용하여 라차야이섬+라차너이섬과 돌고래 서식지인 마이톤을 둘러보는 투어는 라차야이섬에 비해 아직 오픈되지 않은 라차너이섬을 보는 것과 라차섬에서의 두번의 스노클링,돌고래 서식지인 마이톤을 돌아보는 투어로 만족도가 높습니다.


그외 다양한 요트를 이용하여 마이톤 해상 스노클링과 산호섬의 바나나비치에서의 자유 일정으로 구성되는 요트 투어가 전일 혹은 오후일정이 가능하며 차량은 별도로 1인 1800-2600바트입니다.

   

팡아만 육로 투어의 경우 버스로 1시간 남짓 이동하셔야 하며 부두에서 롱테일보트를타고 민물과 바닷물이 교차하는 곳에 서식하는 각종 식물들이 형성된 맹글로브 정글 사이를 배로 달려 이슬람 수상 마을에서 중식을 드시고 제임스 본드섬으로가는 도중에 형성된 천연 석회석 동굴일대를 시카누 고무 보트로 구경하고 제임스 본드섬을 관광하고 부두로 돌아오는 일정입니다.

육로 투어-제임스본드 시카누 투어는 원숭이 사원을 구경하게 되며 비용은 1200바트,

육로 투어-아일랜드 사파리는 부두에서 푸켓으로 귀환중 아일랜드 사파리 캠프장에 들러 코끼리 트렉킹,쇼,원숭이쇼,고무수액을 체취해서 천연고무를 만드는 과정을 보는등 하루에다양한 구경과 체험을 하게 되므로 아이들 교육적 체험 차원에서 가족 여행객들이선호를 하게되나,프로그램이 너무 대충대충이거나 소홀하다는 평가가 있기도 하다.

비용은 성인 1100바트입니다.

 

팡아만 전일 카누 투어는 푸켓 북동쪽 아오포라는 부두에서 배를 타고 출발하여 팡아베이에 도착하여 2-3m정도 크기에 카누배를 이용하여 뒤에서 노를 저어주는 투어사 직원과 함께 석회암 동굴 지대와 맹글로브 수로가 형성되어 있는 파낙섬, 헝섬 등을 20-30분 간격으로 구경하시고 제임스본드섬에 카누를 이용해 들어가셨다가 선상에 올라오시면 중식을 드시는 일정이구요, 중식후 해상을따라 다시 내려오시다가 나카섬이나 라와섬에 들려 해수욕 및 직접 카누를 타보실수 있는 시간을 보내시다가 부두로 돌아오시는 일정입니다.

비용은 투어 회사에 따라 성인 한분 어메이징 카누/비비 씨라이언 투어 1400바트입니다.

 

팡아만 오후 썬쎝 투어는 아오포 부두에서 배를 타고 출발하여 씨카누라는 고무보트를 이용하여 노를 저어주는현지인의 도움으로 천연 석회석 동굴을 구경하지만  제임스 본드섬을 들리지는않습니다.

일정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선상에서 저녁 식사를 하시면서 날씨가 좋은 경우 팡아만의 아름다운 일몰을 구경하는 투어로 현지 파트리투어사는 1900바트/한국인이 모시는 한국인 전용투어는 2200바트입니다.

 

존그래이스 카누 투어는 팡아만에서 시카누 투어를 개발한 원조라고 할 수 있으며 파트리 투어보다 모든면에서 상품의 질과 서비스가 높은 고급 투어를 지향하는상품으로 가격은 3200바트로 다소 비싸지만 가격값을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외 스피드 보트를 이용한 팡아만 일대 해상관광및 제임스본드섬,이슬람 마을,맹그로브 관광및 시카누를 이용한 석회석 동굴 관광및 카이섬에서의 스노클링까지 가능한 투어가 있어,정적인 팡아만 투어에 활동적인 면을 가미한 투어가 1800바트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환타지쇼는 쇼만 관람하시는 일정으로 일반석 성인/아동 동일한 한분 1800바트,

쇼만 관람하시는 일정으로 골든석 성인/아동 동일한 한분 2050바트,

쇼+ 일반석에 일반 부페 디너 포함 성인한분 2000바트, 아동 한명당 1850바트,

쇼+ 골든석에 일반 부페 디너 포함 성인한분 2250바트, 아동 한명당 2100바트,

쇼+ 골든석에 씨푸드 부페 디너 포함 성인한분 3050바트, 아동 한명당 2900바트입니다..

 

시얌니라밋쇼는 성인 어린이 구분없이 실버석으로 1200/골드석으로 1300/플래티넘석으로 1400바트,식사 포함시 200바트 추가됩니다.

일장 일단은 있지만 환타지쇼와 시얌 니라믿쇼는 태국의 건국 신화,역사,문화를 기본 주제로 하는 대형 뮤지컬류의 쇼입니다.

 

기본 내용은 비슷하나 환타지쇼가 중간 중간 매직쇼,공중 곡예쇼등을가미하고 테마파크내에 게임,간이 공연등의 대중적인 재미를 가미하였다면 시얌 나리믿쇼는 테마파크내에도태국 각 지역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순수한 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는게 차이점인 듯 합니다.

환타지쇼가 선두 주자기에 좀 더 인지도가 높은 것은 사실이며 요즘 시얌 나리믿쇼가 조금씩 인지도를 높여가고있는 추세입니다.

그외 게이들이란 제3의 성이 출연하여 아시아 각 나라별의 춤과노래를 공연하는 게이쇼가 있는데 빠통에 사이먼쇼,타운 근교에 에프로드테쇼장입니다.

쇼내용은 큰 차이가 없고,비용은 vip석 기준으로 한분 880바트 정도입니다.

 

막막하다 생각하시면 끝이 없지요.. 

누군가가 대신해주는 여행이 아닙니다..좀 번거로울수도 있지만 좋은 여행을 위한 투자라 생각하시고요.. 

하나 하나 준비하시면 좋은 여행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상단의 지역정보나 관광정보란으로 들어가셔서 푸켓과 푸켓 주변에서 가능한 할거리,볼거리등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하세요.^^ 

 


동화속주인공   18-10-04 19:56
좋은정보너무감사합니다^^
     
아논   18-10-05 11:02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준비하세요~
   

 
 
 
 
 
환율표 ( THB )
 
사실때 : 40.98
파실때 : 36.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