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세상이 시끄럽습니다.
중국을 넘어 전세계로 확실되고 있다는 기사는 모두를 걱정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도 확진 확자가 발생되었다 하고, 이 곳 태국에서도 8명이나 확정되어 격리 치료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푸켓에서 만23년째 살아오면서 IMF를 비롯한 군부 쿠데타,공항 점거,스나미,조류독감,사스,메르스등 정말 산전수전공중전까지 다 겪어보았습니다만 이런 일들에는 면역성이 생기질 않는거 같네요.
지금까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여행 취소시 페널티 발생이 되는 시기라면 중국인들은 예외로 두고 있지만,다른 국적의 여행객들에겐 아직까지 예외 규정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여행을 하기에 불안을 느끼는 여행객의 감정은 동감하지만 실제 여행을 하는 푸켓이 위험 지역으로 분류가 되지 않았기에 현재까지는 호텔 취소나 변경 규정에 따라 페널티가 부과되는다는 점 우선 인지를 해 주셔야 하겠구요.정확한 페널티 관련해서는 정식 취소 신청 후 호텔의 답변을 받아보고 안내를 드리도록 할께요.
투어나 차량의 경우 하루전날-당일 취소만 아니라면 소정의 수수료만 제하고 환불이 가능하세요.
아직 여행 기한이 많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추후 상황 전개를 살펴보시고 페널티가 부과되기 이전에 최종 결정을 해 주시는게 좋겠다는 조언을 드리구요.
이런 일이 발생될 때마다 말씀드리는 부분이지만 저는 이 곳에서 사업을 하며 사는 거주민이고,학교를 다니는 세 아이가 있답니다.
푸켓이 여행을 하기에 위험 지역으로 분류된 것도 아니고,이곳에도 여러분들과 거주 지역만 다를뿐 많은 사람들이 일상 생활을 유지하면서 살고 있는 세상입니다.
저희도 언론을 주목하고,외부에 나갈때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으며,수시로 손을 씻고,가글을 하는등 예방 기본 지침을 따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이렇습니다.
여행 페널티없이 여행을 보류하거니 미룰 수 있다면 그리하시고,
페널티 여부를 떠나 조금이라도 마음이 동하지 않는다면 취소하시고요.
여행을 꼭 취소하실 필요는 없겠지만,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본인외 타인들도 배려하시어 반드시 마스크 착용은 해 주시고,기침을 할 때는 반드시 소매로 입을 막고 하고,수시로 손을 씻는등의 예방을 위한 기본 수칙은 지켜주시는게 좋겠다는 생각합니다.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하시길 늘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