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GIN | JOIN US | SITE MAP
Bannork Info
 
 
 
 
  코로나19로 인한 태국 여행시 참고 사항
  글쓴이 : 아논     날짜 : 20-03-10 21:04     조회 : 1317    

태국 민간 항공국은  지정 태국 보건부 지정 코로나19 위험감염지역인 한국,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 이란, 이탈리아에서 태국으로 입국 또는 환승하는 승객들에서 3월 22일자일부터는 태국에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들에게 적용되는 항공권 발권,입국 심사 등에 적용되는 절차를 안내드리오니, 태국으로 입국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탑승권 발권) 코로나19 음성 결과 확인서(검사 일자와 시간 기준 72시간내 발급),건강확인서(지난14일간 질병이 없었다는 확인)를 지참하고 태국내에서 최소10만불이 보상될 수 있다는 건강보험서류를 제출하는 사람만 비행기탑승 가능(적용기간: 2020.3.12.-2020.6.9) 

 

□ (입국 심사) 입국한 승객 대상 발열 증상 확인 등 건강 상태 확인 및 보건부 질의서(자택‧숙박시설 주소, 전화번호 등 기입) 작성 

 

※ 특히, 검역질문서 및 입국카드상 기재하는 연락처 및 주소는 반드시상시 연락 가능한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 필요(입국 거부등 불이익 발생 가능) 

 

ㅇ (유증상(발열, 콧물 등) 시) 병원으로 이송, 음성 판정시 14일간자가 격리 강력 권고 후 퇴원 

 

ㅇ (무증상시) 입국후 자택 및 숙박시설에서 최소 14일간 자가격리 강력 권고

 

정리하면 한국에서 출발하는 항공및 선박을 통해 태국으로 입국하는 여행객및 승무원의 경우 탑승 수속시 다음의 세가지 서류를 제출해야만 탑승권 발권이 가능합니다.

첫째는 영문으로 된 건강 진단서입니다.

건강 진단서는 코로나 19 검진 병원에 추가 요청하거나 인천 공항 지하에 있는 인하대 병원에 문의한 결과 발열및 호흡기 질환이 없다는 확인서는 2만원에 발부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둘째는 코로나 검사 음성 확인서입니다.

다산 콜센터를 통해 확인하여 코로나 선별 진료소가 설치된 병원에서 사전 예약하여 발부가 가능하다고 하는대요.비용은 1인 16-21만원 정도선이고,병원에 따라 다르겠지만 예약 대기 2-3일과 검사 결과 또한 2-3일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보건소에서는 불가능하다고 확인했습니다.)확인서에는 코로나19 음성 또는 기호 -가 반드시 포함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셋째는 여행자 보험입니다.

여행자 보험중 질병시 총 10만불 이상 보장되는 보험 가입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현재 태국 정부의 발표가 수차례 정정이 되었고,담당자 또한 질문에 정확한 답변을 하지 못하고 보류한 것을 보면 향후 내용의 정정 또는 취소가 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발표 내용 접수되는대로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아논   20-03-13 12:40
추가로 안내드립니다~
1.코로나 음성 검사 결과의 경우 다산 콜센터에 연락해서 안내를 받았습니다.
서울에 코로나 선별 진료소가 설치된 병원 연락처를 문자로 받아서 확인해본 결과 보건소나 경찰병원,보훈 병원등 국립 병원의 경우 유증상자 검사만하며,해외 출국이나 회사에 제출해야하는 검사증등의 발급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여러군데 전화해보았지만 말들이 다른바 저의 경우 어제 강남 세브란스 병원에 정기 검진차 방문해서 확인해보니 병원 입구에 설치된 방문객 발열 검사하는 곳에 컨택하면 검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전 예약 필요없고,당일 가능하며 결과는 하루 뒤에 나온다고 하네요.

2.여행자 보험의 경우 인천공항 에이스보험 032 743 0180로 연락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나이 50에 4박6일 질병지원비 1억2천/사망보험금 1억인경우 46,300원이고요.
사망보험금 3억으로 할 경우에는 54600원이래요.
그러나 여행객을위한 상품이므로 현지에서 영주권이나 비자, 노동허가증을 취득한 거주민은 안해준다네요.저의 경우 DB를 통해 늘 이용하는 곳이 있어서 확인해보니 일반 여행객및 장기 유학이나 체류에 대한 조건에 맞는 상품 설계가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그쪽을 통해 진행할 생각중이예요..
참고하세요~~
아논   20-03-22 14:31
아시아나 항공 푸켓 미운항은 진작에 발표가 되었고요.
대한항공은 3월 28일이 인천발 푸켓행의 마지막 운행이며 푸켓 출발은 3월 29일 01:00시입니다.
이후 대한항공은 4월 30일까지 푸켓행 항공편을 미운항한다고 합니다.

이외 태국 정부에서는 4월 12일까지 스파,마사지업소,공연장및 쇼장,피씨방,골프장,골프 연습장,수영장,문신업소,육아위탁,노약자 돌봄 서비스,종교적 장소,투계및 연습장,세니마및 박람회,학교등의 잠재적 위험 장소의 폐쇄를 결정했씁니다.
아논   20-04-01 12:46
지난 30일 육로와 해로 입출입이 금지된 상황에 이어 추가 발표가 있었습니다.
4월10일 00.01분부터 30일까지 긴급 또는 응급한 일로 인해사전 허가받지 않은 일반인들의 배나 항공편을 이용한 출입이 금지되었네요.

이로써 지난번 육로및 해상 차단에 이어 일반인들이 푸켓 출입이 전면 봉쇄 된건가요?
참고하세요.

https://thethaiger.com//phuket-airport-to-ban-flights-apri…

https://thephuketnews.com/confirmed-phuket-airport-to-close
 

 
 
 
 
 
환율표 ( THB )
 
사실때 : 38.14
파실때 : 3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