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GIN | JOIN US | SITE MAP
Bannork Info
 
 
 
   
  체크인,체크아웃,레이트 체크아웃 관련
  글쓴이 : 아논     날짜 : 05-05-27 17:12     조회 : 12304    

안녕하세요?

대부분 호텔의 체크인 규정 시간은 14:00시,체크 아웃 시간 규정은 12:00시입니다.

특정 풀빌라나 호텔및 섬지역의 호텔은 청소하구 준비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므로 체크인 시간은 15:00시,체크아웃 시간은 11:00시로 규정하기도 하며 근래에 일반 호텔들도 체크인 시간은 한 시간 늦추고,체크아웃 시간은 한시간 당기는 호텔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늘상 예외는 있어 체크인 당일 일찍 도착하시는 경우는 룸상황에 따라 객실이 여유가 있고,체크인이 가능한 준비가된 경우 1-2시간 정도 얼리 체크인(규정보다 일찍 체크인 하는 것)이 가능하기도 합니다만 이는 확정적인게 아니기에 당일 확인해주셔야 하겠습니다.

한국 출발 항공편이 대부분 늦은밤 혹은 새벽에 도착하기 때문에 새벽에 도착해서 얼리 체크인을 요구하시는 경우 객실이 있다해도 호텔측에서는 무료 얼리 체크인을 해 드리지는 않으며,이 경우 1박치 비용을 요구를 하는게 통상적입니다.이 때 호텔측에서 요구하는 1박치 요금은 여행사를 통해 예약한 할인 요금이나 프로모션 요금이 아닌,호텔 웹사이트상 판매 요금이므로 당연히 예약 금액보다 비싸다고 보시는게 맞아요.

 

레이트 체크아웃의 경우는 호텔과 여행사간 규정은 12:00-18:00시까지로 요청하는 경우 숙박 가격의 50% 지불을,그 이후 레이트 아웃의 경우는 1박치를 청구하게 됩니다.  

저녁 6시나 6시 이후 레이트 아웃을 사전 확정 받으시길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예약시 사전 요청을 해 주셔서 컨펌을 받으시길 바라구요.
무료로 레이트 아웃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호텔 체크인시나 체크아웃 하루전날 직접 프론트측에 레이트 아웃을 요청해서 가부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경우 호텔측에서는 바로 컨펌을 주지 않는게 보통이며 체크아웃 하루전날 프론트에 컨택을 해달라고 안내를 하는게 일반적입니다.

레이트 아웃이 안될 경우 체크아웃 후 짐은 호텔측에 보관할 수가 있구요.수영장등 부대시설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이 때 수영장 이용 후 샤워를 하고 옷을 갈아입을 수 있도록 해 달라고 호텔측에 요청하시면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체크아웃 하시는 날 룸상황에 따라,또는 담당자에 따라,혹은 레이트 아웃을 요청하시는 투숙객의 말투나 인상, 매너에 따라서 가능여부및 레이트 아웃 시간이 달라 질 수도 있는 것이므로 최대한 좋은 말과 인상으로 요청을 해 주시는게 좋겠습니다.

 

모든 호텔에는 관련 규정은 있으나 대부분 일찍 도착하시는 분들은 얼리 체크인(일찍 체크인) 하시는 것을 원하시고 체크아웃 하시는 날은 대부분 레이트 아웃(늦은 체크아웃)을 원하시는게 인지 상정이니 현지 상황에 맞게 결정하셔서 좋은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하세요.


   

 
 
 
 
 
환율표 ( THB )
 
사실때 :
파실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