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GIN | JOIN US | SITE MAP
Bannork Info
 
 
 
   
  날씨가 이렇게 안 좋은데 투어하나요?(우기의 푸껫 날씨 궁금해요.)
  글쓴이 : 아논     날짜 : 06-07-10 12:04     조회 : 7570    

이른 새벽부터 핸드폰 전화가 울림니다...
잠에서 덜깬 목소리로 전화를 받슴니다..
"이렇게 날씨가 안좋은데,비가 많이 오는데.. 투어 가능한가요?""
"호텔에서 바라보는 바다에 파도가 이렇게 높은데..가능한가요?"

우선 날씨 관련 답변임니다.
첫째 푸켓은 특히 우기에 날씨가 지역적으로 큰 변화및 차이를 보이고 잇슴니다..
이 지역적인란...푸켓타운과 카타비치,카론비치,빠통등..각 해변별로 날씨가 틀릴 수 있고.특히 어느 특정지역에서도 아주 다른 양상을 보이기도 함니다.


우리가 묵는 숙소에 비가 온다고 하여 부두쪽이 비가 온다는 보장도 없으며 푸켓이 비가 온다고 팡아쪽이나 피피에도 비가오는 것은 아니라는 것임니다.

 

날씨는 인력으로 어쩌지 못함니다..
여러분들께서 선택하신 투어 일자가 태풍 발생 시기나 진행중이지 않다면 투어는 전부 이상없이 진행이 됨니다..

-당일 투어 진행이 어렵다 생각이되면 투어사에서 미리 호텔이나 시골집으로 투어 불가 통보를 하게 되며 이 경우는 취소에 대한 페널티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여행객 스스로 투어 진행이 어렵다 생각하여 취소하시는 경우는 전액 취소 페널티를 부과하셔야 합니다.취소 페널티를 우려하신다면 예약된 하루 전날 18:00시 이전에 취소하셔야 합니다.

 

-그러니 당일 날씨에 연연해 하지 마시구 우선은 투어사나 시골집에서 특별한 연락이 없다면 정해진 시간에 맞추어 픽업을 받으시구 행여 부두에 도착하여 투어사에서 기상 악화로 투어 진행이 어렵다 자체 판단이 될 경우 부두에서 투숙 호텔로 다시 모셔다 드리며 이 경우 취소료뿐만 아니라 왕복 픽업비용 또한 청구되지 않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둘째,우기의 푸켓 바다는 서해안.즉 대부분의 숙소들이 모여있는 카타비치와 카론비치,빠통비치,수린비치나 방타오비치등..호텔 조식당이나 룸에서 바라보았을때에 파도가 무서울 정도로 높슴니다..
그러나 피피섬이나 카이섬으로 가기위하여 출발하는 부두는 전부 남쪽이나 동남쪽에 위치를 하고 있담니다..

서해안과 이곳 부두들과는 파도라던가 날씨가 아주 틀릴 수 있슴니다. 즉 바람이 서해안쪽에 강하게 불기에 대부분의 숙소들이 위치한 해변에서 보는 파도는 무서울정도로 세보이지만..정작 남부해안으로 가면 그게 아닌 경우가 많슴니다..
 

또한 인터넷상의 날씨 또는 태국 TV에서의 기상 예보 역시 하루의 날씨는 비,구름,태양이 다 같이 표시가 됩니다.주변에서 태풍이 형성되는 시기를 제외하고 푸켓은 지역에 따라,시간에 따라 비가 오기도 하고,후리기도 하구,햋볕이 쨍쨍하기도 하거던요.

그래서 일기 예보의 정답은 흐리고,비오다가 햇볕입니다.

 

날씨가 여행객들에게 많은 고민을 주는 것은 사실이지만 굳이 현지에 사는 사람으로서 조언을 드린다면...

걱정한다고 비올 날씨가 좋아지는 것도 아니며,좋을 날씨가 나빠지는 것도 아닌만큼 편하게 여유롭게 일정을 짜 보시고요.

세세한 일정 추가나 변경 혹은 취소는 현지에서 결정하셔도 되겠슴니다.

 

공항 픽업시나 호텔에 도착하셔서 시골집 사무실 076-245-803이나 4번..핸드폰 081-970-1614나 카톡 bannork 으로 연락주시기 바람니다..

 

푸켓 날씨 관련해서 참고하실분들은 http://www.accuweather.com/en/th/phuket/320075/weather-forecast/320075 를 봐 주세요.

 

 


   

 
 
 
 
 
환율표 ( THB )
 
사실때 :
파실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