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GIN | JOIN US | SITE MAP
Bannork Info
 
 
 
   
  EXK-우리은행의 우리 ONE 체크카드(국제 ATM)
  글쓴이 : 아논     날짜 : 18-11-30 18:24     조회 : 2420    

현지에서 살다보면 본의아니게 바트가 필요할때가 많잖아요.

그 때마다 신용카드로 현금 서비스를 받다보면현지 은행의 일괄적인 현금 서비스에 대한 수수료와 환율등으로 손해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지인의 추천으로 만들게된 우리 은행우리 ONE 체크카드 EXK카드를 소개해드립니다.

카드를 신청해서 받은지는 꽤 오랜 시간이지났건만 불행중 다행으로 그간엔 바트의 여유가 많아서 도통 사용할 일이 없었는대요.

드디어 오늘 사용후기를 올리게 되네요^^


먼저 EXK가 무엇이냐부터 함 볼까요?

ExK 의미

“ExtendedKorea Payment Network”

ExK는 해외에서도 국내와 동일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글로벌 지급결제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ExK서비스는 국제카드보다 싼수수료로 해외 ATM에서현지통화를 인출할 수 있는 ExK해외현금인출 서비스와 실시간으로 저렴하게 해외에 송금할 수 있는 ExK해외송금서비스로 이루어진 은행공동 서비스입니다.

 

 

- 카드는 다음과 같이 생겼고요~
통장에 잔고만 있으면 은행에서 정한 한도내에서 얼마던지 현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미국,말레이시아,태국,베트남,인도네이사,필리핀에서 사용이 가능하고,우리은행,신한은행,씨티은행,KEB하나 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만 저는 은행별로 따져보아서 우리 은행이 가장 낫다고 판단되어서 우리 은행에서 발급을 받았답니다.
- 해외 ATM에서 현금 서비스를 받을 경우 30%의 환율 우대를 받는게 아주 좋은 매력이였지요^^

 

- 나라별 혜택 안내



- 유의사항


- 기타 국내에서 제공되는 혜택


자~~
그럼 가장 중요한 태국에서 이 카드를 이용해서 현금 서비스를 받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아래 은행들에서 가능한대요.가장 쉽게 볼 수 있는 보라색 은행은 SCB는 이용은 가능한대,별도 은행 인출 수수료를 50바트 요구하더라고요.그러니 가능하면 아래 다른 은행들 이용하시는게 좋겠네요.


- 저는 집앞에 있는 SCB은행 ATM에서 2만바트를 뽑아 보았는데,50바트 수수료 차지한다는 안내문이 나오더라구요.그 옆에 KBand(Kasikorn Bank) ATM에서는 1만바트를 뽑아 보았는데 별도 수수료가 없었어요.
아래 전표 참고하세요~~


- 현금 서비스를 받으면 바로 은행에서 보내주는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대요^^

결과적으로 KBank가 수수료가 없었기에 SCB보다 조금 더 저렴했고요.
현금 인출시 적용된 환율이  34.31이였고,한국에서 바트살 때 환율이 35.78이였으니 EXK카드가 유리했고요.

은행보다 환율을 잘쳐주는 푸켓타운의 블랙마켓 환전소에 문의를 해보니 1만원이 287바트였는데,원화를 가지고 현지에서 바트 환전하는것보다도 크진 않지만 유리했어요.

결론은 우리은행의 ONE체크카드 일명 EXK카드를 통한 현금 서비스가 각종 다른 방법보다 유리했고요.많은 현금을 지참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도 장점이 있다는 사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하세요~
 


   

 
 
 
 
 
환율표 ( THB )
 
사실때 :
파실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