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GIN | JOIN US | SITE MAP
Bannork Info
 
 
 
   
  푸켓 공항 미니밴 택시 요금 바가지
  글쓴이 : 아논     날짜 : 19-07-22 11:46     조회 : 1090    


 

지난 16일 호주 관광객들이 푸켓 공항에서 미니밴 택시를 이용하여 카론비치까지 가서 3000바트의 바가지 요금을 내는 일이 발생하였다고 한다.

 

공항에서 카론비치까지는 약 40키로 정도의 거리 정도로 도로 사정에 따라 소요 시간은 액 1시간 내외이다.

이 일을 겪은 피해자는 카론비치에 있는 경찰서에 부당 요금 징수로 신고하셨고,푸켓 공항측은 사건을 조사하여 2명을 검거하고 형사고발했다고 전해졌다.

 

참고로 푸켓 공항에는 승용 차량의 표준 요금은 안내되어져 있으나,미니밴의 경우 특별한 요금없이 흥정을 통해 이동할 수가 있으며 일반적인 미니밴 가격은 1500바트 전후에 형성된다.

 

푸켓은 지상철이나 지하철이 없고,정기 시내 버스의 경우에도 일부 구간에서만 운행되는데다,택시의 경우에도 미터 택시가 적고,이 역시 일부 지역에서만 운영될만큼 현지 택시나 툭툭이가 많이 운행되고 있고,이들은 단체의 막강한 힘을 이용하여 타지역 택시나 여행사 차량이 자기들이 관리하는 지역에 들어와 손님을 픽업하는 것을 막는등 부당함이 있었다.

그러나 이런 일들이 빈번해지고 문제가 발생되면서 군부 정권이 들어서 강력하게 단속하여 지금은 대부분 없어지게 되었으나 여전히 택시들의 부당 요금 징수와 기사들의 정압적인 쇼핑센터나 옵션 판매장 방문등은 해결해야할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관광객들은 이런 부당한 요금 피해를 당했거나 목격한 경우 아래 관광 경찰로 신고할 수 있다.

076 351 066,076 351 801,076 327 478 또는 이메일 hkt_airportservice@airportthai.co.th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하세요.

 

공항에서 각 지역별 이동 승용차 택시 비용


 

푸켓 툭툭


 


   

 
 
 
 
 
환율표 ( THB )
 
사실때 :
파실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