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태국 여행시 참고 사항
태국 민간 항공국은 지정 태국 보건부 지정 코로나19 위험감염지역인 한국,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 이란, 이탈리아에서 태국으로 입국 또는 환승하는 승객들에서 3월 22일자일부터는 태국에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들에게 적용되는 항공권 발권,입국 심사 등에 적용되는 절차를 안내드리오니, 태국으로 입국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탑승권 발권) 코로나19 음성 결과 확인서(검사 일자와 시간 기준 72시간내 발급),건강확인서(지난14일간 질병이 없었다는 확인)를 지참하고 태국내에서 최소10만불이 보상될 수 있다는 건강보험서류를 제출하는 사람만 비행기탑승 가능(적용기간: 2020.3.12.-2020.6.9)
□ (입국 심사) 입국한 승객 대상 발열 증상 확인 등 건강 상태 확인 및 보건부 질의서(자택‧숙박시설 주소, 전화번호 등 기입) 작성
※ 특히, 검역질문서 및 입국카드상 기재하는 연락처 및 주소는 반드시상시 연락 가능한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 필요(입국 거부등 불이익 발생 가능)
ㅇ (유증상(발열, 콧물 등) 시) 병원으로 이송, 음성 판정시 14일간자가 격리 강력 권고 후 퇴원
ㅇ (무증상시) 입국후 자택 및 숙박시설에서 최소 14일간 자가격리 강력 권고
정리하면 한국에서 출발하는 항공및 선박을 통해 태국으로 입국하는 여행객및 승무원의 경우 탑승 수속시 다음의 세가지 서류를 제출해야만 탑승권 발권이 가능합니다.
첫째는 영문으로 된 건강 진단서입니다.
건강 진단서는 코로나 19 검진 병원에 추가 요청하거나 인천 공항 지하에 있는 인하대 병원에 문의한 결과 발열및 호흡기 질환이 없다는 확인서는 2만원에 발부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둘째는 코로나 검사 음성 확인서입니다.
다산 콜센터를 통해 확인하여 코로나 선별 진료소가 설치된 병원에서 사전 예약하여 발부가 가능하다고 하는대요.비용은 1인 16-21만원 정도선이고,병원에 따라 다르겠지만 예약 대기 2-3일과 검사 결과 또한 2-3일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보건소에서는 불가능하다고 확인했습니다.)확인서에는 코로나19 음성 또는 기호 -가 반드시 포함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셋째는 여행자 보험입니다.
여행자 보험중 질병시 총 10만불 이상 보장되는 보험 가입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현재 태국 정부의 발표가 수차례 정정이 되었고,담당자 또한 질문에 정확한 답변을 하지 못하고 보류한 것을 보면 향후 내용의 정정 또는 취소가 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발표 내용 접수되는대로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